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0월 5주차 소식
게시일 2019.11.01 조회수 39,201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05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클라우드로 헤쳐모여IT업체간 과감한 합종연횡 확산

공공과 금융,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환이 본격화되면서 국내외 업체 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해지고 있다. 복합적인 단계(레이어)로 구성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특성 상, 시장 공략을 위해선 에코시스템(생태계)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각자의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공동 솔루션 개발과 영업,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 URL : http://www.ddaily.co.kr/cloud/news/article.html?no=187708

 

2.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2021년까지 제도 활성화 한다

SW 개발보안이란 SW 개발과정에서 개발자의 실수나 논리적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보안약점들을 최소화해 안전한 SW를 개발하기 위한 일련의 보안 활동이다. 특히 SW 개발보안은 개발보안 교육 보안 요구사항 정의 위협 모델링 암호화 기준 수립 보안약점 진단 모의해킹 등 개발 단계별 보안 활동을 지칭한다.

행정안전부는 SW개발보안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법개정 등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우선 법적 근거를 격상하고 제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정부법 개정안을 통해 SW개발보안 의무화를 명시하는 한편, 준수 대상과 범위, 미준수시 법적 책임 등을 강화하고자 한다.

* URL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84148

 

 

[인테리어]

1. 2019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 B2B 로드쇼 개최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의장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1114() 오전 10시 한국과학기술총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 B2B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다양한 스마트+인테리어와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 제품 및 기술 트렌드를 상호 공유하고, 동시에 전시 및 B2B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리모델링/스마트 IoT 기업 간 B2B 협업 및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 URL : http://www.conslove.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249

 

 

[4차 산업혁명]

1. 문화재 지키고 꿀벌도 키우는 ‘IoT’

지난 2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사물인터넷 국제 컨퍼런스는 바로 이 같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최신 정책과 기술 동향을 전문가들과 함께 공유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문화재 원격관리 시스템은 강원도가 loT 기술을 문화재에 적용한 것으로서 정식 명칭은 ‘IoT 기반 문화재 변위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재해가 발생하거나 외부로부터의 충격 같은 이상 징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문화재 피해와 변형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벌통 원격관리 시스템은 IoT 기술로 꿀벌 생태와 벌집 상태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생산한 토종꿀을 위수탁 서비스로 연계하는 플랫폼이다.

* URL :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B%AC%B8%ED%99%94%EC%9E%AC-%EC%A7%80%ED%82%A4%EA%B3%A0-%EA%BF%80%EB%B2%8C%EB%8F%84-%ED%82%A4%EC%9A%B0%EB%8A%94-iot

 

2. 구글·알리바바, AI산학협력에 단위 투자은 걸음마 수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는 올해 가을학기에 인공지능(AI)대학인 슈워츠먼컴퓨팅칼리지를 개설했다. MITAI를 다양한 학문과 산업에 융합하기 위해 교수진의 절반을 컴퓨터공학 이외 연구자로 채웠다.

물론 우리 기업들도 대학의 AI 인재 양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동원산업이 최근 한양대에 30억원을 기부해 한양AI솔루션센터를 설립한 것을 비롯해 고() 김정식 대덕전자 회장이 기부한 500억원을 바탕으로 서울공대가 AI대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서강대가 이번 학기부터 AI 과목을 운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URL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PQJFGTQB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1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0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